잡다구리

전산세무와 전산회계의 차이

달남 2019. 8. 27. 09:56

회계와 세무의 차이는

 회계는 회사의 돈을 정리하는 것이고 세무는 돈관련 신고를 하는 것이다.

 회계로 회사돈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세금 신고(세무)를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전산세무

 

1. 원활한 세무신고를 위하여 세무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세무신고 자료의 입력 등과 같은 세무업무를 수향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2. 근로소득, 퇴직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을 소득자에게 지급할 때 소득자가 납부해야 할 세금을 징수하여 과세당국에 납부하기 위하여 수반되는 소득 및 세액 계산,세무신고 및 납부, 연말정산 등을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3. 부가가치세 신고는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에서 얻어지는 이윤에 대해 과세되는 금액에 대하여 세법에 따라 신고 및 납부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전산 회계

 

1. 회계상 거래를 인식하고, 전표작성 및 이에 따른 증빙서류를 처리 및 관리하는 능력을 갖출수 있다.
2. 결산예비절차와 각 계정을 정리하여 집합계정과 자본계정에 대체하고, 장부를 마감하는 능력을 갖출수 있다.
3. 자산, 부채, 자본을 측정·평가하고 회계기간의 수익, 비용을 확정하여 재무성과를 파악함과 동시에 각 계정을 정리하여 장부를 마감하고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능력을 갖출수 있다.